![]()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서베이 조사의 정의와 특징
2. 사례를 통한 서베이 조사의 장단점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의 대표적인 실험설계에 있어 기본요소로 가설과 변수를 들 수 있는데 가설은 두 개 이상의 변수들 간의 잠정적 관계를 보여주는 문장으로써 실험을 통해 실험자가 밝히려고 하는 사항에 대한 문장의 요약이다.
또한 변수는 관심대상인 개체 속성 혹은 특성을 측정해 기록한 것으로 여기에는 독립변수, 종속변수, 외생변수가 존재하는데 독립변수는 실험변수로써 종속변수 값에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한 변수이고 종속변수는 결과변수로 독립변수 영향을 받아 그 값이 변할 것으로 가정한 변수이다. 외생변수는 통제변수로 종속변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이지만 실험자가 가설에 포함하지 않은 변수로 제거 혹은 통제되어야 하는 변수에 해당된다.
본고에서는 서베이 조사의 정의와 특징, 장단점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