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인지발달의 과업 중 하나는 대상영속성의 개념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인지발달 과업
1) 영아기 대상영속성
(1) 영아기 대상영속성의 개념의 발달과정
(2) 주변에서 관찰된 대상영속성의 사례
(3) 대상영속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활동 실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 세상에 인간은 태어남과 동시에 약 2000억 개의 뇌세포를 가지고 태어난다. 출생과 동시에 엄청난 속도로 시냅스가 증가하며 발달이 급격하게 이루어져 나가고 있다. 출생과 함께 경험하는 모든 것들은 발달에 영향을 미치면서 모든 경험은 학습이 되고 놀이가 된다. 어린 영아들이 누워있으면서 색도 잘 구별하지도 못하는데도 엄마는 “이건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이야”말을 하면서 자녀에게 들려주게 된다. 아들 하나를 키운 나 역시도“벌써 이해 한거야? 우리 아들 참 똑똑하구나!”하면서 내 아들이 천재인 마냥 기뻐하던 시절이 있었다. 대부분의 양육자는 영아기 자녀에게 목욕을 시키고 베이비마사지를 하면서도 다양한 말이나 노래, 스킨십 해나가면서 애착을 형성해 나간다. 그래서 이러한 신체발달은 그 다음 인지발달이나 언어발달 그리고 사회성 발달에 까지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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