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도입
2. 전개, 부분수업계획안
3. 마무리
본문내용
내가 교사가 된다면 만4세 유아들의 신체표현과 율동을 위한 수업을 해보고 싶다. 동물 주제에서 고양이라는 소주제로 수업을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우리주변에는 반려동물로 강아지도 많지만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 또한 늘어나고 있다. 고양이가 유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동물이면서 관심을 끌기에 좋은 소재라 생각되었다. 고양이의 생김새, 소리, 그리고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고양이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된다. 고양이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도 유아들과 함께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동물친구들을 소중히 여겨야 하며, 무작정 반려동물을 우리가 키우고 싶다고 해서 집안에서 키울 수 있는 게 아님을 일깨워주는 시간이 될 수도 있다.
만4세 유아들은 ‘고양이가족’ 노래를 들으면서 고양이 특징을 흉내 내면서 리듬에 맞추어 자신의 신체를 이용해 여러 동작표현이 일어날 수 있고 유아들의 창의적인 발상도 나타날 수 있다. 고양이 머리띠나 핀, 수염만으로도 유아들의 흥미를 충분히 끌 수 있어 교사는 이를 사전에 준비해 주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