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에 대해 정리하고 영유아에게 적용하고 싶은 한 가지 방법을 쓰고 그 이유를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
2. 영유아에게 적용하고 싶은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제 행동들을 범주화하는 방법에 따라 기준이 다양하다. 유아들이 보이는 문제행동은 기질이나 부적절한 피드백, 병력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으나, 영·유아가 의도적으로 성인에게 반항하고자 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기 위한 것이라기보다 영·유아는 아직까지 자기 통제력과 조절력이 발달되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영·유아 문제행동은 해석하고 지각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즉, 영·유아와 함께 지내는 사람 혹은 상황에 따라 다른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고, 무엇이 문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을지 단정하기 한계가 있다. 문제행동을 유아가 자신의 연령 수준에 맞지 않는 언행을 보이거나 행동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 혹은 하면 안 되는 행동을 할 경우와 같이 규칙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