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
2. 영유아에게 적용하고 싶은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제 행동들을 범주화하는 방법에 따라 기준이 다양하다. 유아들이 보이는 문제행동은 기질이나 부적절한 피드백, 병력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으나, 영·유아가 의도적으로 성인에게 반항하고자 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기 위한 것이라기보다 영·유아는 아직까지 자기 통제력과 조절력이 발달되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영·유아 문제행동은 해석하고 지각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즉, 영·유아와 함께 지내는 사람 혹은 상황에 따라 다른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고, 무엇이 문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을지 단정하기 한계가 있다. 문제행동을 유아가 자신의 연령 수준에 맞지 않는 언행을 보이거나 행동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 혹은 하면 안 되는 행동을 할 경우와 같이 규칙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