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연탐구영역의 목표
2. 자연탐구영역의 내용범주와 내용
3. 자연탐구영역 활동예시
1) 탐구과정 즐기기
2)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3) 자연과 더불어 살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표준보육과정은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으로 보편적이고 공통적인 보육의 목표와 내용을 제시하여 전국의 어린이집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표준보육과정은 2007년 최초의 내용이 고시된 것에서부터 개정을 거쳐 2020년 제 4차 표준보육과정이 시행되어 현재에 이르러있다. 2020년 표준보육과정은 보육과정에서 영유아 중심, 놀이중심이 되어야 함을 보다 강조하교 교사의 자율성과 융통성을 보장하였다는 것에 큰 의의를 가진다.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수학교육은 자연탐구라는 영역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된다. 자연탐구영역은 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듣고 느끼고 탐색하는 과정을 통하여 수학에 관심을 갖고 인식하며 수학의 기초를 탐색하도록 하는 목표로 0세와 2세까지의 영아에게 적용되어진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