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델에 대해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헨델의 생애
1) 할레(Halle) 시기 (1685~1702)
2) 함부르크(Hamburg) 시기 (1703~1706)
3) 이태리(Italy) 시기 (1706~1710)
4) 하노버(Hanover)와 런던(London)시기 (1710~1759)
2. 바로크 시대의 음악양식
3. 18 세기 영국의 시대상
4. 헨델의 음악양식
1) 오라토리오
2) 합창음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전음악의 대표적 작곡가를 꼽으라면, 아마도 음악의 아버지 바흐, 음악의 어머니 헨델을 꼽게 될 것이다. 두 작곡가는 독일에서 같은 해 태어난 천재적 음악가이지만 각자 다른 방식으로 음악을 전개하였다.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활동했던 바흐와 달리 헨델은 왕궁 전속 이발사이며 외과의사인 아버지와 독실한 신앙심을 가진 어머니 사이에서 자라났다.
그래서 헨델의 아버지는 헨델이 음악을 하는 것을 반대하였고, 헨델 역시 처음에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라틴어 학교와 법학대학에 진학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가 아버지의 뜻에 순응하여 계속 법학대학을 다녀 법관으로 생활을 하였다면, 우리는 아마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음악가 한 명을 잃어버리는 큰 손실을 겪었을 지도 모른다.
헨델은 아버지의 뜻에 따르지 않고 법학대학을 1년 다닌 뒤, 음악가로써 결심을 굳히게 된다. 그리고 그는 함부르크로 떠난다. 이후 헨델은 주기적으로 음악적 여정을 떠나 독일에서 이탈리아로, 마지막으로 영국으로 가게 된다. 그가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 지역을 여행하고 그곳에서 여러 예술가들과 교류하는 한편 자신의 연주회를 성공시킴으로써 당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그의 이탈리아 유학과 인생의 말년 영국으로 귀화하여 영국적인 오라토리오를 완성한 것은 그의 생애와 음악의 역사에 있어 매우 중대한 사건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는 그의 생애를 탄생부터 대학 입학까지의 할레(Halle) 시기, 법률공부를 포기하고 떠난 함부르크(Hamburg) 시기, 이탈리아로 오페라를 배우러 떠난 이탈리아(Italy) 시기, 마지막으로 영국으로 떠나 정착한 하노버(Hanover)와 런던(London)시기로 구분하여 살펴보도록 하고, 그가 살았던 바로크 시대와 18 세기 영국의 시대상은 어떠했는지 알아보고 그의 음악세계와 주요작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