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
1)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차이점
2)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
3) 현재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방향성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특수학급은 2020년 11,661 학급으로 늘었지만, 장애아동들의 교육 여건은 여전히 열악하다. 집에 가까운 거리의 특수학급이나 특수교육을 받기가 어렵다. 그리고 특수교육이나 유아특수교육을 받아도 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고 질 높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고 싶어도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려움은 뒤따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특수교육의 질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요구에 의해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은 개정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장애로 인해 차별을 받는 경우가 어느 기관에서나 존재하고 있다.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해결해 주지 않는다면 이러한 문제는 사라지지 않고 발생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요즘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통합되는 통합교육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