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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4.0
2. 한국 기업의 마케팅 전략 동향
3. 한국기업에 제시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화의 진전으로 인해 소비자는 오직 자신을 위해 만들어진 것을 찾고 제품과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의 필요에 맞춰지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기술의 고도화로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산업전반에 있어 커다란 변화가 진행됨은 물론 이러한 현상은 마케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이 기업에 요구되며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전략과 활용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본고에서는 마케팅 4.0 시대에 맞는 우리나라 기업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마케팅 4.0
1) 정의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발전으로 유통산업이 단순한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 중개가 아닌 생산과 소비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마켓4.0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이 시대의 3가지 특징은 유통산업의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과 물류의 산업간 융합에 따라 부문별 경계가 붕괴되고 기술 혁신으로 가치 창출원천이 근본적으로 전환, 즉 상품과 서비스 거래 중개가 생산과 소비에 대한 지식 및 정보로 변화하고 국경 간 장벽이 무의미해짐에 따라 국내외적으로 시장이 통합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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