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필요성 및 중요성
2. 특성
3. 사례
4. 향상 방법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창의성은 특정 아이디어나 산출물이 사회, 문화 속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실현 가능할 때 인정될 수 있다. 새롭고 독창적이기만 해서는 창의성 있다고 인정받기 어렵고 사회, 문화 속에서 가치있게 인정될 수 있으며 실현될 때 창의적이라고 볼 수 있다. 창의성 교육은 창의성 그 자체와 같이 문맥과 지역에 따라서 다양하게 정의 내리고 있다. 영국에서 안 나 크래프트와 다른 교육자에 의하여 창의성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쓰인 것에 의하면 창의적인 교육의 관행인 창의적인 교수법과는 다른 학습법으로 나타나고 있다. 두 가지는 동시에 발생하기에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다. 정부가 창의성과 학교에서 창의성의 존재에 대한 교육과 학습을 강화하려는 방법을 찾음에 따라 창의성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론에서는 창의성과 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