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료
2. 읽기 자료 수정
3. 읽기 과제 설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읽기란 능동적인 활동으로 텍스트의 지식을 독자가 자신의 배경 지식을 사용하여 이해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독해 연습 뿐 아니라 맥락에 맞는 적절한 단어와 어휘 지식 및 문화 정보를 습득하며 전반적인 언어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하지만 텍스트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해당 국가에 대한 배경 지식 과 사회 문화적 의미까지 알아야 한다. 특히 중급 학습자의 경우 읽기 교육을 통해 많은 어휘와 문화적, 문법적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독자는 읽기 목적과 흥미에 따라 내용을 선택하여 읽기 때문에 텍스트를 선정할 때 학습 목적과 흥미 역시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습자가 흥미 있을 주제의 기사문을 각색하여 즐거움과 사회문화정보습득의 기능, 독해의 기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중급 학습자를 위한 수업을 구성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