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타당도와실용도 정의
2. 타당도와 실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말하기 성취도 평가는 네 가지 의사소통 능력 중에서 말하기 능력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학습자가 수업 시간에 다룬 내용을 얼마나 습득했으며 해당 내용에 관하여 구어로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이 가능한지를 평가한다. 성취도 평가는 학습의 진척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학습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함으로써 교사는 교수 전략을 개선하고 학습자는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우거나 혹은 더 열심히 할 동기부여를 얻는 중요한 기회이다. 하지만 반대로 부정확하거나 불공정한 성취도 평가는 학생들의 자존감을 훼손 시키고 학습 동기를 감소 시키며 학업에 흥미를 잃게 만들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말하기 능력의 성취도 평가를 구성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 실용도, 타당도, 신뢰도 중 실용도와 타당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