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고전을 바탕으로 삶의 추구 방향 탐구

목차

0. 서론
1. 남을 희생시켜야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욕망이 생겨나면 어떻게 다뤄야 하는가?
2.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스스로 어떻게 평가하게 되는가?
3. 안티고네가, 크레온의 명령이 법률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한 근거는 무엇입니까?
4. 객관적인 능력이 부진한 상황에서 착란 상태를 얻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5. 혁명을 성공시킨 것에 고취되지만 않고, 스스로의 부족함을 알았던 김수영은 어떤 능력이 뛰어난 걸까요?
6. 수용소에서 억압을 가했던 사람들을 단순히 ‘악인’이 아니라고 볼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
7.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는가

송**

0. 서론

2023년 하반기 중 * 강의를 수강하며 비극 작품과 시를 감상하며 ‘인간이 최선을 다해 살아가며 나아가는 도중, 장애물이나 방향의 오류가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의 의문이 들었고 6가지의 작품에 질문을 던지며 각 질문에 대한 대답과 처음 의문에 대한 답을 내려보고자 합니다.

1. 남을 희생시켜야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욕망이 생겨나면 어떻게 다뤄야 하는가?

멕베스는 마녀의 예언에 기대어 자신의 욕망을 직시했습니다. 그 뒤 그가 권력을 얻기 위해 행한 일들은 오롯이 그의 책임하에 있습니다. 극 초반의 그는 스스로를 무욕하다 칭했지만, 극 후반의 그는 자연스럽게 권력을 좇을 정도로 권력에 물든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