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원격교육 개념 및 이론
2. 의견 제시
3. 해결 방안
Ⅲ. 결 론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코로나 바이러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과 이후로 시기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큰 파장을 가져왔다. 특히, 공교육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온라인’학습이 시작되었다. 교육에서 하나의 특이점으로 작용한 2020년은 학생들이 학교에 오는 대신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국가교육과정에 의한 공교육을 받은 첫해로, 등교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그와 관련된 기술적 지원 및 교사연수가 이루어졌다. 교사들은 즉각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였으나 많이 겪어보지 못했던 교육 상황이기에 실천 양상이 교사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났다. 원격교육은 교육자와 학습자가 한 공간에 있지 않고, 떨어져 있는 공간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며, 시간이나 공간적 제약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공간적으로 분리되어, …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