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블루보틀의 핵심아이덴티티
2. 블루보틀의 확장아이덴티티
본문내용
저는 커피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블루보틀(Blue Bottle) 브랜드에 관하여 핵심 아이덴티티와 확장 아이덴티티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블루보틀의 핵심아이덴티티
강의에서 배웠듯이 핵심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정수이자 본질이며, 브랜드의 표적고객의 마음속에 자기하기 원하는 바람직한 연상이기도 합니다. 또 기업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라는 점에서 블루보틀의 브랜드 핵심 아이덴티티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저는 블루보틀 브랜드를 ‘미니멀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최고의 커피 한잔에 오롯이 집중하는’ 브랜드로 표현해보았습니다.
그렇게 핵심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각 요소를 살펴보면, ‘최고의 품질’, ‘미니멀리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