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 교육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언어는 문맥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며, 특히 글말과 입말은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글말은 서면 언어로 사용되며, 텍스트나 글의 형태로 표현된다. 반면에 입말은 구두 언어로서 실제 대화나 음성 표현을 포함한다. 각각의 특성은 말하기 교육에서 다양한 목표와 과정을 필요로 하게 한다.
글말의 특성은 주로 형식적이고 명확한 표현을 중시한다. 문장은 완성도 있게 정리되어야 하며, 문법과 맞는 어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글의 구조와 흐름이 명확해야 하며, 비문적이고 형식적인 특성이 강조된다. 글말에서는 독자가 문장을 여러 번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표현이 필요하다. 문장의 진행이 논리적이고 일관되게 전개되어야 하며, 글자 간의 관계와 유기적인 맥락이 요구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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