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왕따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
2. 학교 사회복지를 통한 개입방법

Ⅲ. 결론, 정리하며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한 영역으로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며 학생복지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학교사회복지사가 학교를 포함하고 있는 교육의 체계에서 교육취약학생은 물론이고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자신의 잠재력 및 능력을 증진시키게 되며 학교교육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학교와 가족, 지역사회가 수행하게 되는 노력을 조정하는 일련 과정을 통하여서, 최상의 교육환경과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 위한 모든 정책, 실천적인 활동을 뜻하는 것이다. 이러한 학교사회복지의 목적은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는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며, 학생의 교육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며 심리사회적인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간 상호 연계를 통한 최적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