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서 활용된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탐색해보고,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정리해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활용된 광고 사례
2. 각 광고의 이론적 원리와 기대 효과 분석
3. 시사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의 궁극적 목적은 구매자를 설득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도록 만드는 데 있기 때문에 구매자의 태도변용을 목적으로 한 설득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태도변용에는 광고를 하는 기업이나 조직 자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의적이고 새로운 태도 형성, 호의적인 기존태도의 강화, 비호의적인 기존태도의 호의적 방향으로의 변화가 포함된다.
태도의 측면에서 태도 변용은 인지적 태도의 변용, 다시 말해 기업과 상품, 서비스에 대한 인지와 지식을 획득시키는 것과 정서적 태도의 변용, 다시 말해 호감과 선호감을 갖게하는 것, 행동적 태도의 변용, 다시 말해 확신을 가지고 실제로 구매하게 만드는 것으로 분류한다.
본고에서는 광고에서 활용되는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광고 사례를 통해 이론적 근거를 정리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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