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전통적인 학교 교육의 방식과 문제점
2) 인터넷 환경에서 변화된 교육의 모습
3) 온라인 교육의 방향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 사태로 교수자와 학생 모두 온라인 활용 수업에 익숙해지고 관련 역량이 강화되고 있다. 그 과정에 대면수업 및 학습에 적합하지 않은 성향도 자연스럽게 강조되었다. 코로나는 교육의 관점에서 위기였지만 다른 측면으로는 기회가 되었다. 전통적인 교육방법에 변화가 왔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교육방법의 위기와 함께 새로운 교육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온라인 원격수업이다. 본론에서는 전통적인 학교 교육방식의 문제점과 인터넷 환경에서 변화된 교육의 모습 그리고 온라인 교육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전통적인 학교 교육의 방식과 문제점
전통적인 교육은 권위를 기초로 하고 있다. 즉 전통적 가르침은 그 자체로 복잡하며 복합적인 구조를 갖고 있으며, 이는 국가와 교사의 권위에 의해 뒷받침된다. 교사는 의심할여지 없이 교육의 주요 주체이며, 권위의 교수법은 지시적 교수법이고, 훈련은 고의적 선택이 아니라 패턴을 열심히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