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교육의 실태와 필요성
2. 다문화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지식이나 기술을 알려주고 한 사회의 문화와 전통을 전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지만 현대사회에서 대한민국의 학교는 이러한 고유의 목적과 기능을 상실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교육과 관련하여 가장 큰 문제점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1990년대부터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 속한 자녀들을 일반학교에서 가르칠 때 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이해가 떨어지고 이와 관련한 각종 현실적인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다문화 실태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이를 사회적으로 숨기려고 하거나 다문화학생들에 대한 차별이 여전히 나타나고 있는 것은 반드시 개선해야 할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현재 대한민국의 다문화 교육의 실태에 대하여 정확하게 조사해보고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함께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