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3-8월 10명 관찰일지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판 앞에 앉은 ○○에게 ʻʻ밥 먹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까요?ʼʼ라고 말하자 자리에서 일어난 ○○가 세면대 앞으로 간다. 물을 튼 ○○에게 ʻʻ○○야, 소매를 올리고 손을 씻어야지요.ʼʼ라고 말하자, ○○가 소매를 올린다. 흐르는 물에 손을 비빈 ○○가 물비누를 받는다. 손을 비빈 후 다시 흐르는 물에 손을 비빈다.
신체운동
0/0
두 발로 점프를 해 보인다. 00이가 점프를 잘 하지 못하고 망설이다가 점프를 여러 차례 시도하자 조금씩 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친구나 상황을 너무 의식해서인지 자유롭게 하는 모습이 서툴러 보였지만 즐겁게 활동에 참여한다. 활동시간이 지난후에도 활동을 이어가고 싶어 해 충분히 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활동하도록 시간을 주었다.
의사소통
0/0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블록으로 구성한 아이스크림 가게 가까이 다가옴. 교사가 ○○에게 ʻʻ안녕하세요. ○○ 손님. 어떤 맛 아이스크림을 사러 오셨어요?ʼʼ라고 말하자 ʻʻ음.. 초콜릿 맛 주세요.ʼʼ라고 대답하였다. 이에, 교사가 ʻʻ초콜릿 맛 아이스크림을 몇 개 드릴까요?ʼʼ라고 말하자 ʻʻ하나 주세요.ʼʼ라고 말하며 검지를 보여준다. 교사가 ○○에게 아이스크림 모형을 전해주자 ʻʻ이거 아빠랑 먹어봤어.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악기 연주를 하며 놀이를 하던 중 △△가 ◯◯에게 마라카스를 건네준다. ◯◯는 △△가 건네준 마라카스를 받지 않고 등을 돌린다. △△가 다시 ◯◯의 앞에 서서 마라카스를 건네자 ◯◯는 ʻʻ나는 이거 싫어해. 곰돌이 할 거야.ʼʼ라고 말하며 곰돌이가 그려져 있는 탬버린을 선택해서 연주하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