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3-8월 6 명 관찰일지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3월~ 년 8월 (1학기)

신체운동건강 / 관찰내용
: ○○가 벽을 보고 있다 돌아서며 ʻʻ우리 반 꽃이 피었습니다!ʼʼ라고 말한다. ○○가 지켜보다 ʻʻ△△, 나와! 너 움직였잖아.ʼʼ라고 말한다. △△가 웃으며 ○○의 손을 잡는다. 다시 ○○가 벽을 보다 돌아서며 ʻʻ우리 반 꽃이 피었습니다!ʼʼ라고 말한다. 반복하다 □□가 ○○와 △△가 잡고 있던 손을 벌리자, 모두 달린다. ○○가 달려서 △△의 팔을 치며 ʻʻ야! 애들아, △△가 이제 술래야!ʼʼ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 관찰내용
: 안전교육 시간에 인형극을 보여주고 나서 00가 “누가 나 귀엽다고 볼 이렇게 만졌었는데”라고 말한다. 그래서 기분이 어땠냐고 물어보니 “어.. 안좋았어요”라고 말한다. 누가 00 볼을 만졌냐고 물어보자 “아빠 친구에요”라고 말한다. 그래서 부모님께 말씀드렸냐고 묻자 “엄마랑 아빠가 귀여워서 그런거래요”라고 웃으며 말한다. 00의 기분이 많이 나쁘면 꼭 표현해야하며 주위에 도움을 요청해야한다고 하니“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이렇게요?”하고 묻는다.

사회관계 / 관찰내용
: 자유놀이 중 옷 단추가 풀어지자 00가 단추를 끼우다가 친구에게 끼워달라고 부탁을 하고 친구가 단추를 끼워주자 고마워 라고 말한다. 그리고 놀이 중 소리 없이 울어서 이유를 물어보니 말을 하지 않고 울기만 한다. 친구가 옆에서 친구랑 부딪혀서 우는 거라고 대신 이야기를 하니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이며 의사 표현을 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