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의대생> 우리나라 영어교육 문제점_탐구보고서_통합사회(세특)

목차

1. 서론
2. 영어를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
3. 현재 교육 정책 및 교육환경
4. 온라인 학습에 대한 딜레마
5. 21세기 국가가 지향하는 영어교육의 목표
6. 결론

본문내용

최근에는 영어교육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부쩍 늘고 있다. 왜, 영어를 10년 이
상 공부하고도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가에 대해서 학교 교육에 대한 비판, 영어교사에 대한 불신이 사회적으로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것은 영어에 대한 필요성 때문에 사회적으로 영어교육에 대한 기대가 높고 크기 때문일 것이다.영어교사 처지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비판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 딜레마가 아닐 수 없다. 학생에게 영어를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영어교사의 일차적 책임이겠지만, 학생들이 영어를 잘할 수 없다고 해서 모두 영어교사의 책임으로만 단죄할 것인가?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학교에서 영어교육이 잘 안 되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영어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분석과 보다 넓은 광의적 성찰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