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와 서비스수명주기의 차이점에 대해 조사하시오.

목차

I.서론

II.본론
1. 제품수명주기
2. 서비스수명주기

III.결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서비스 수명주기 관리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제품 수명주기의 일부가 아니라 그 자체로 비전과 성장 동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 수명주기는 전통적인 영역을 벗어나서 새로운 산업에서도 관련 해결 방안 도입과 관련된 움직임이 있으나 아직까지는 생산기술 부문에 집중되어 있다. 그러나 최근 현장 서비스 관리 등을 포함한 AS 서비스 강화를 위한 서비스 수명주기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제품 수명주기와 서비스 수명주기의 차이점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제품수명주기
1) 도입기
신제품이 출시되면 도입기에 접어들게 된다. 신제품은 인지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 소비자는 기존 제품에 익숙하기에 신제품에 대한 저항성이 있기에 매출은 완만하게 증가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