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강점관점의 개념
2. 청소년의 강점관점 접근
3.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의 ‘강점관점’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보유하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키기 위해선 효과적인 사회복지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다양한 사회복지 기술들이 연구되고 개발되는 것이며 이러한 이론들은 현실에서 클라이언트가 보유한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게 도와주고, 클라이언트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를 예측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실천자가 일관성 있고 지속성 있는 태도로 클라이언트에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든다.
이런 이론 중에서 “강점관리”는 그 효용성이 많은 사례에서 입증된 바 있으므로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청소년복지에 접목하여 우수한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된다.
때문에 청소년이 보유하고 있는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강점관점’ 이란 무엇이며, 이것을 가정이나 학교에서는 어떤 형식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