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학 기 영 유 아 관 찰 기 록
3~8월 관찰내용
 3/21
간식을 나누어 주자“잘먹겠습니다.”하고 말하며 자리로 돌아가 사과를 먹고, 다 먹은뒤 교사에게 다가와“사과 더 먹을래요.”하고 말해 사과를 접시에 올려주며  “은우가 사과를 잘 먹는구나! 근데, 두유를 하나도 안 마셨네! 우리 두유도 한번 마셔볼까요? 하고 이야기하니“나 이건 싫은데”하고 대답하며 컵을 밀어낸다.
 3/14
 놀이터에 도착하자 한켠에 있던 의자에 앉아 친구들이 하는 놀이를 지켜본다. 교사가 다가가  “은우는 왜 놀이 안해요?” 하고 물으니 “놀이할껀데.” 하고 말하지만 그대로 앉아 있어 “그럼 선생님이랑 같이 가볼까요?”하고 말하자 교사의 손을 잡으며 “네”하고 대답하고, 계단으로 올라가 교사에게 손을 흔들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온다.
4/21
종이컵과 다양한 꾸미기
재료를 책상으로 가져와 폼폼이의 목공풀을 묻혀 종이컵 위에 붙인다. 교사가 그 모습을 바라보며 “은우, 지금 어떤거 만들고 있어요?”하고 묻자, “이거 문어에요.”하고 대답하며 폼폼이가 붙여진 종이컵을 교사의 손에 올려준다.  
5/25
등원하자 교사에게 종이를 내밀며“선생님, 이거 선생님한테 주는 편지에요.”하고 말한다.
교사가 종이를 피며 “이거 은우가 그린거에요? 하고 묻자, 종이에 그려진 그림을 하나씩 손으로 가리키며“이건 나무고, 이건 집이에요.”하고 대답하며 교사를 안아준다. 
6/23
교실에서 키우고 있는 유기농 채소를 보며“선생님 이거 많이 자랐어요.”하고 말해 교사가“그럼 은우가 직접 수확해 볼까요?”하고 말하니“네”하고 대답하며 채소들을 한 장씩 손으로 떼어 그릇에 올리고, 그릇에 있던 채소들을 만지고, 냄새를 맡다가 비타민 하나를 입에 넣어 씹고 교사를 바라보며 엄지손가락을 세운다. 
7/15
여름 과일책 도안을 가져와 색칠한다. 교사가 그 모습을 보며 “은우, 꼼꼼하게 잘 색칠한다.”하고 말하자 “나 잘해요?”하고 대답하며 교사에게“선생님, 선생님은 어떤 과일 좋아해요?”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