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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놀이치료는 아동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로 아동에게 큰 치료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아동은 일상생활에서  잘 짜여진 시간의 프로그램(일어나기,학교,학원,식사,쉼,숙제,잠자기 등등)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렇게 짜여진 시간 속에서 아동은 고단한 하루를 보내는 것 같지만 자신이 주도적으로 하루를 보낼 수 없는 경우에는 오히려 부모에 의해 계획된 하루일정 속에서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아동의 연령이 어릴수록 아동은 하루의 시간을 ‘놀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실질적으로 놀이의 과정에서 자신의 심리적 상태를 나타내며 그 과정에서 스스로 치유의 과정까지 접근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놀이’라는 정의는 쉽게 단정 짓기가 쉽지 않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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