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서 론 : 아동에 대한 이해
2. 본 론 : 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 실천
1) 정서적 지지
2) 교육에 대하여
3. 결 론 : 성과평가 및 종결
본문내용
아동은 어른과는 달리 고유의 독특한 특성과 욕구를 지닌 인격적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아동은 자신만의 특별한 성격을 갖는 활동을 한다.
 이러한 아동은 아직 성숙하지 않은 발달의 과정에 있으며, 자신만의 행동언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또한, 부모에게 의존하는 미성숙 상태에 있다. 참고로 클라이언트로서 아동특성을 바탕으로 한 아동대상 사회복지사의 행동목록을 인용해 보면 다음과 같다.
클라이언트로서의 아동특성을 바탕으로 한 아동대상 사회복지사의 행동목록(10가지)
1)아동과 따뜻하고 친근한 관계를 발달.
2)아동을 있는 그래도 정확하게 받아들임.
3)아동의 자신의 감정을 완전히 표현할 수 있는 자유로움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허용적인   분위기를 만듬.
4)아동이 던지는 단서에 반응적이고 공감적임.
5)아동에게 집중적이고 독점적인 관심을 둠.
6)세션을 자발적이고 유연하게 유지하고, 또한 활기차고 낙관적이고 긍정적이고 건전한 방    향으로 유지시키고자 시도함.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