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 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에서 동의어와 반어의 과정을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말의 동의어를 ‘음운적으로 서로 다른 단어가 동일하거나 매우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고 규정지을 수 있다면, 반의어는 ‘서로 반대되거나 대립되는 의미를 가진  단어’라도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동의어와 반의어를 외국인학습자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교수-학습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본인이 실제적으로 적용한 예를 들어 알아보도록 한다.
본 론)
 본인은 외국인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하는 단체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데 동의어와 반의어는 초급과 중급이상 두 그룹으로 나누어 교육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