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총평
8. 2학기 총평
본문내용
만1세 관찰기록일지
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식판을 받고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인사를 한 뒤 한쪽 팔을 바닥에 기대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OO야~ 손 바르게 하고 맛있게 먹어볼까?” 하고 이야기를 하자 기대고 있던 팔을 올려 숟가락을 잡고 반대쪽 손으로 다시 바닥을 기댄다.
신체운동
물통에 물을 담으려고 물통을 들고 친구들과 함께 정수기로 간다. 교사가 OO 물통을 찾아주고 물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통의 뚜껑을 열자 OO가 “OO가 OO가”라고 말하며 스스로 물을 담으려고 한다. 물통을 스스로 들게 했더니 OO가 물통을 정수기 수도 쪽으로 갖다 대어 물을 담고 물통에 물이 가득 차려고 하자 손을 떼어 물 높이 조절을 한다. 
의사소통
OO가 의자에 앉아서 자동차를 손으로 잡고 움직인다. 교사가“OO야”라고 부르자 교사가 있는 쪽으로 고개를 들고 쳐다본다.
사회관계
OO와 OO는 손을 잡은 채 놀이터로 이동한다. 놀이터에 도착한 뒤에도 OO는 OO의 손을 놓지 않는다. 교사가 “OO 아직도 OO 손 잡고 있네?”라고 말하자 OO는 “OO 손 잡을거야”라고 말한다. OO는 OO의 손을 잡은 채 놀이터를 걷는다.
만1세 관찰기록일지
예술경험
친구들이 마라카스를 흔들어 소리를 내고 율동을 하자 OO도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의 모습을 관찰하다 친구의 손에 잡힌 마라카스를 잡아 뺀다. 교사가 다른 마라카스를 꺼내 OO에게 주자 손에 쥐고 교사와 친구들의 악기 연주 모습을 관찰하다 OO도 마라카스를 흔들고 모양 마라카스도 꺼내 흔들어본다. 
자연탐구
교사가 커다란 파라슈트를 펼치자 관심을 보이며 다가온다. 교사가 파라슈트 속에 들어가 앉아서 파라슈프를 높이 들고 안으로 들어오라고 손짓하자 조금 들어 왔다가 멈추고 더 들어오지 않는다. OO가 파라슈트 주변을 맴돌며 안에 앉아 있는 사람들 머리를 치거나 만지며 놀이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