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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회보험 징수통합의 의미
2. 사회보험 징수통합의 추진
3. 사회보험 징수통합의 업무범위
본문내용
1. 사회보험 징수통합의 의미
사회보험 징수통합이란 기존에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에서 각각 수행하였던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업무 중 유사 ㆍ 중복성이 높은 보험료 징수업무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통합하여 운영하는 제도이다. 2011년 1월부터 개별 사회보험공단에서 처리하던 4대 보험료 고지, 수납, 체납업무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한꺼번에 처리하며, 피보험자 관련업무 및 급여 ㆍ 보상업무 등은 현재와 같이 해당 공단에서 처리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4대 보험 징수 통합의 장점을 몇 가지 소개하고 있다. 먼저 징수 업무 단일화를 통하여 고지방식, 납부방법, 창구일원화를 실시하였고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회보험을 처리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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