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인적자원의 정의
2.인적자원 확보
3.기업이 기울여야 하는 노력에 대한 본인의 의견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스타벅스의 가파른 성장을 이끈 CEO 하워드 슐츠는‘고객은 2위다’라는 명언을 통해 일찍이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알렸다. 하지만 그가 CEO자리에서 물러난 직후 근시안적인 실적만을 바라본 스타벅스는 2007년에 42%의 주가가 하락하였고 결국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하워드 슐츠가 복귀했다. 이후 하워드 슐츠는 직원들에게 일률적으로 휴가를 주어 정체성을 환기하고, 커피 추출 기법을 다듬기 위해 새로운 직원 교육 프로세싱을 기획함과 동시에 미전역에 비효율적인 매장 7100여 개를 영업 종료하는 강수를 뒀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으며, 이러한 노력 덕분에 스타벅스의 이익률과 주가는 상승을 거듭하여 최고의 커피 프랜차이즈로 다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사례를 통해 기업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서는 인적자원관리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본론에서는 이러한 인적자원이 무엇인지와 함께 인적자원의 확보 방법과 그 노력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