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가지 제시하시오.

목차

1.들어가며

2.본론
2.1 집단 따돌림의 의미와 원인
2.2 교육자로서 집단 따돌림의 피해를 극복할수 있는 올바른 지도방향 제시
2.3 인간관계 발전요인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출생에서 시작해서 죽음에 이를때까지 다양한 발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전 생애를 걸쳐서 그 시기에 맞는 다양한 능력과 기능을 학습하고 수행하게 되는데 각 단계별로 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이전 또는 다음단계에 계속해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각 시기를 잘 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그 시기에 부적절감을 경험하게 되거나 심각한 트라우마를 형성하게 될 경우엔 이후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끼쳐 사회생활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때문에 각 시기를 잘 지내는것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진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았을때 집단따돌림은 매우 심각한 사회적문제를 초래하며 이후 피해자가 사회에 적응하거나 인간관계를 맺음에 있어서 치명적인 피해를 입어 부적응감을 경험할 수 있다.집단 따돌림은 자라오면서 보편적으로 경험하게되는 가정환경의 문제 또는 학업문제 또는 대중매체의 영향 등으로 보여질 수 있으며 누구나 당면하는 문제인 만큼 집단 따돌림은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우리 사회에서 주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과제수행을 통해 집단따돌림 피해자 지도방법과 이에 도움이 되는 인간관계 발전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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