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인적사항
2. 학습 정보
3. 지도안
본문내용
3. 지도안
교수∙학습 활동
도입
수업에 들어가기 전, 교사가 학습자에게 오늘 배울 문형의 ‘-(으)니까’를 유도하는 질문을 해본다. 이때 학습자가 각자 생각하는 이유나 원인을 이야기 할 수 있게 유도해본다.
[T : 여러분들은 혹시 자주 가는 음식점이 있나요?]
플랜Ⓐ : 질문을 던졌을 때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는 학습자가 있을 경우
T : 하루나 씨가 자주 가는 음식점이 있나요?
S : 네 있어요.
T : 어느 음식점을 자주가나요?
S : (음식점 이름)에 자주 가요.
T : 왜 자주가나요? 맛있어서 가나요?
S : 맛있어서요.
T : 하루나 씨는 그 음식점이 맛있으니까 자주 가는군요.
플랜Ⓑ : 적극적으로 질문에 대답하는 학습자가 없을 경우.
T : 여러분들은 자주 가는 음식점이 있나요?
S : (대답 없음)
T : 저는 자주 가는 음식점이 있어요.
왜 자주 갈까요? 맛있어서?
(질문으로 학습자에게 유도해본다.)
대답이 없을 경우, 학습자 한명에게 질문해 본다.
T : 하루나 씨가 자주 가는 음식점이 있나요? 맛있나요?
S : 맛있어서요.
T : 하루나 씨는 (음식점 이름)에 맛있으니까 자주 가는군요.
학습자에게 다시 한 번 더 왜 하루나 씨가 그 음식점을
가는지에 대해 질문을 다시 던져서 오늘 배울 문형에 대해 이야기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