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가상현실(메타버스)이 대한민국의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유

목차

Ⅰ. 현재 대한민국이 직면한 경제적 사회적 문제

1) 자영업자의 대출증가
2) 실업
3) 가계소득의 정체
4) 자산의 부동산 쏠림현상
5) 저출산

Ⅱ. 가상현실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이유

1) 자영업과 실업문제 해결
2) 자산버블 제거 및 경제성장
3) 출산율 상승

본문내용

우리나라엔 도무지 답이 없어 보이는 문제가 몇 가지 있습니다.

최근 가장 심각해지는 문제는 [1. 자영업자의 대출이 빠르게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자영업자는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는데요, 코로나는 종식되었지만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해소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자영업이 힘들다는 건 다들 알면서 자영업 인구는 왜 이렇게 늘어난걸까요?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는 사회의 필요에 의해서 늘어난 것이 아니라 달리 할게 없기 때문에 늘어난 것입니다.

<중 략>

세계 각국은 그동안 경기부양을 위해 엄청난 양의 통화량을 풀었고 이를 거의 회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활성화는 과잉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잉여인력이 지속적으로 생산활동에 종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무한히 확장 가능하며 우주개발에 비해서도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현재는 금리인상으로 세계 경기가 수축국면이기에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향후 경기사이클이 다시 확장기로 접어들면 가상현실, 메타버스 및 그에 따른 NFT, 가상자산이 다시 각광받고 제도권에 편입되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수행하는데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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