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 교과별 평가 운영계획서 예시

목차

화법과 작문
심화 국어
고전 일기
미적분
기하
경제 수학
수학 과제 탐구
영어독해와 작문
영어권 문화
진로 영어
세계지리
동아시아사
사회문화
윤리와 사상
여행지리
사회문제 탐구
현대세계의 변화
물리학1
지구과학1
물리학2
화학2
생명과학2
지구과학2
생활과 과학
스포츠 생활
음악연주
미술창작과 평가
보건
일본어2
프랑스어2

본문내용

1. 평가의 목적
일상생활과 학습 상황에서 필요한 화법과 작문 능력을 기르고, 사회적 소통 행위로서의 화법과 작문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바람직한 화법과 작문의 태도를 함양하며, 이를 통하여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의 발전에 기여한다.
가. 화법과 작문의 본질과 원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한다.
나. 효과적으로 내 용을 구성하여 전달하고 설득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라.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를 형성하는 태도를 기른다.

2. 평가의 방향과 방침
가.‘화법과 작문’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평가 내용의 균형, 평가 방법 및 평가 도구의 타당성, 신뢰성, 적절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 계획을 수립한다.
1)‘화법과 작문’교육과정의 목표와 성취기준을 반영하여, 학습 목표 및 학습 내용을 평가 내용 및 평가 도구와 연계하여 평가 계획을 수립한다.
2)‘화법과 작문’에서 기르고자 하는 역량 및 창의・인성 등 평가 내용의 특성을 고려하되, 표현 능력과 이해 능력, 인지적・행동적・정의적 요소가 균형을 이루도록 평가 계획을 수립한다.
3)‘화법과 작문’에 관한 단순하고 지엽적인 지식보다는 학습자의 실제적인 국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되, 화법과 작문을 사회적 소통에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께 평가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