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기하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

목차

1. 기하과 교수학습-평가 방법

2. 기하과 평가 세부계획
가. 1. 평가 목적 및 평가 방향
나. 평가 개요 및 기준 성취율과 성취도
다. 수행평가 개요
라. 유의 사항(수행평가 결시생 처리 방안 포함)
마. 수행평가 세부 계획

본문내용

기하과 교수학습-평가 방법

시기(행사)
시수/누계
단원명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 유형 및 수업 방법
수업·평가 연계의 주안점
3.4.~3.8.
3.4(월)
입학식
4/4
Ⅰ. 다항식
1. 다항식의 연산
[10수학01-01] 다항식의 사칙연산을 할 수 있다.
▪ 지필평가(중간고사)
▪ 강의수업
▪ 동료 간 피드백
▪ 대단원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수업 방법 및 평가계획 안내)
▪ 자연수의 분류 방법
[핵심 질문] 수는 어떻게 표현되는가?
– 주변에서 수와 숫자가 다른 적절한 예시 발견하기
– 자연수 분류(소수와 합성수) 방법 알기
–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활용한 소수 찾기 활동
[피드백 전략]
– 개별 자연수 탐구 활동지 작성 후 짝 활동을 통한 동료 피드백
– 오류 확인 후 교사 전체 피드백 제공
3.11.~3.15.
4/8
Ⅰ. 다항식
2. 나머지정리와 인수분해
[10수학01-02] 항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10수학01-03] 나머지정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10수학01-04] 다항식의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 지필평가(중간고사)
▪ 모둠 협력 학습
▪ 모둠 토의 수업
▪ 소인수분해를 이용한 자연수 탐구
[핵심 질문] 수의 특징을 어떻게 알 수 있나?
– 여러 가지 소인수분해 방법 익히기
– 서로소의 뜻 알고, 서로소 판단하기
– 소인수분해를 이용한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익히기
[학생 맞춤형 개별화 전략]
– 느린 학습자를 위한 나눗셈 활용 소인수분해 연습지 제공
– 빠른 학습자 소인수분해 계산기 활용한 심화 문제 제공
[형성평가] 단원 평가 문제 풀이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