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홍보의 중요성,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든 사회복지기관은 그것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사회 내의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있어서 지역사회에 근거를 둔 기관이라고 볼 수 있다(Tourigny & Miller, 1981 : 83).
기관이 아무리 좋은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욕구를 갖고 있어도 지역사회 주민들의 요구와 제반조건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효과적인 서비스의 개발이 불가능하며,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기관이용 방법 및 절차를 주민들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아무리 훌륭한 서비스 프로그램이라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되지 못할 것이다.
또한 어떤 기관이나 시설을 특정 지역에 설치하려고 할 때 그 지역주민들에게 설치의 의의, 유익한 점 등을 상세히 인식시켜야 동의를 얻어낼 수 있으며, 이후의 시설이용도 촉진되며. 기관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지와 협력도 얻을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