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생산자
2) 구매자
3) 상품
4) 가격
5) 장소
6) 홍보
*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에서 사회복지조직과 후원자 그리고 클라이언트는 상호 교환이 가능한 아이디어와 서비스로 변화되어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화 되어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 기획 과정은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라 불리는 상품(Product), 가격결정(Price), 홍보(Promotion), 장소(Place)를 의미하는 4P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사회복지조직기관은 마케팅하는 주체인 생산자(Producer), 마케팅을 통해 호소를 해야 하는 대상자인 구매자(Purchaser), 과학적인 탐구과정의 조사(Probing) 등 3P를 추가로 포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처럼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과정은 복잡하고 동태적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며 몇 단계의 연속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