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한국 문화 콘텐츠의 나아갈 방향

목차

본문내용

인터넷 서비스가 보편화한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문화 콘텐츠는 다양한 플랫폼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문화 콘텐츠는 하나의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인터넷을 중심으로 전 세계로 영역을 확장하며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자리 잡았다. 근래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비롯하여 방탄소년단, 아기 상어 캐릭터 등의 한국 문화 콘텐츠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중 략>

전 세계로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수출할 기회는 마련되어 있으나, 정작 좋은 문화 콘텐츠를 만들지 못했다면 소용이 없다. 따라서 문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문화원형 발굴이 중요하다. 국가의 정체성을 담은 전통문화원형은 콘텐츠 산업의 좋은 밑바탕이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