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의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목차

1) 기획
2) 조직
3) 인사
4) 지시
5) 조정
6) 보고
7) 재정
8) 평가
9)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 행정의 기본적인 과정은 일반적으로 기획, 조직, 인사, 지시, 조정, 보고, 재정 및 평가이며 POSDCRBE는 행정가에 의하여 수행되는 여덟 가지 주요 행정기능을 언급한 것이다.

1) 기획(Planning)

기획은 행정가에 의하여 수행되는 첫 번째 과정으로서 1/ 목표의 설정, 2/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업이나 활동, 3/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방법의 결정을 포함한다.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방법은 변화하는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조직(Organizing)

조직은 작업의 할당이 규정되고 조정되는 공식적인 구조의 설정을 요한다. 역할과 책임이 분명하지 않을 때 직원 간에 갈등이 초래되며 비효율적이고 비효과적인 기관이 된다.

3) 인사(Staffing)

인사에 포함되는 세 가지 활동은 (1) 직원의 채용과 해고, (2) 직원의 훈련, (3) 상호우호적인 활동조건의 유지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