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중학교 3학년(또는 16세)시기 기준으로 자신을 중심으로 생태도를 작성하고 생태도를 기반으로 자신이 변화해야 할 영역(진로문제 갈등 등)이나 과제는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도의 개념과 특징
2. 생태도의 기능(한국사회사업연구회, 김규수 외, 2002)
3. 생태도 도식 표시방법
4. 나의 16세 시기의 생태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태도는 다양한 환경적 요소와 개인의 발달 및 행동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이론적 접근 방법으로, 사회학, 심리학, 발달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활용되고 있다. 특히 개인의 발달과 행동은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환경 요인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각 개인의 생태도의 이해와 분석은 각각의 환경적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복잡한 관계성을 통해 개인의 발달과 행동을 다양한 시각에서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 유용한 자원이 된다.
따라서 생태도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고찰하고, 16세 시기의 나 자신의 생태도를 작성하여, 이를 기반으로 변화해야 할 영역과 과제를 살펴보는 것은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의미있는 작업이라고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