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아 발달평가 (1학기)

영역/발달내용

기본생활
・ 스스로 기저귀 매트에 누우며 도움을 받아 기저귀를 편안하게 갈이 하는 모습을 보이고 교사의 말을 들으며 울음을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 반에서의 안정감을 느끼며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 기저귀에 대변을 보기도 한다.
・ 대변을 본 후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를 쳐다보는 행동으로 배변 의사를 표현한다.

신체운동
・ 공을 던지고 굴러가는 공을 지켜보다 잡는 등 시각적 자극을 느끼고 반응을 보인다.
・ 보이는 공에 손을 뻗거나 공을 잡기 위해 이동하는 등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며 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도구를 활용해 올라타기, 엉덩이 튕기기 등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 그림에 관심을 갖고 끼적이기 놀이를 경험하며 교사가 친숙한 낱말 및 짧은 문장을 말하자 끼적이기를 멈추고 말하는 사람을 바라본다.
・ 그림에 대해 몸짓과 옹알이로 표현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에 재미를 느끼며 읽어 달라고 요청하기도 한다.
・ 그림책을 보면서 미소를 짓거나 그림을 가리키며 소리를 내고 그림에 관심을 갖고 끼적이기 놀이를 할 수 있다.
・ 교사가 친숙한 낱

사회관계
・ 음식 모형을 교사에게 내밀고 교사의 말과 표정,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볼수 있다.
・ 교사의 반응에 미소를 보이며 반복적인 놀이 패턴을 나타내고 상대방의 여러 반응을 기다렸다 미소를 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관심과 욕구를 표현한다.
・ 교사가 두 팔을 벌리면 영아는 손을 뻗어 안기며 반가움을 표현하기도 하고 자신의 이름을 인지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고개를 돌려 바라보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