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교양 교과 철학 평가 기준안 예시

목차

본문내용

이 학생은 ‘고등학생이면서 청소년인 나’의 일상적인 삶으로서 하루, 일주일의 일과를 돌아보며 자신의 삶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부가 진짜 공부가 아닐 수 있으며, 진짜 공부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에 도달하고 있다. 또한 학교와 가정에서 자신의 위치와 역할을 깊이 생각해 보고, 사람들과의 관계와 별개로 오직 자신만의 무엇인가가 있다는 깨달음에 접근하고 있다. 음악이라는 자신의 관심과 흥미가 진짜 ‘나’와 연관될 수 있다는 개별적이고 구체적인 특징을 찾아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점도 평가 준거 성취기준에 부합한다. 하지만 타인과 구별되는 점이 미흡하다는 면에서 아쉬움이 있다.
이러한 결과 학생의 포트폴리오 작성과 발표는 ‘중’으로 평가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