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언어적 의사소통
학생-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일주일간 실습을 나온 간호대학 실습생 000입니다.
대상자-(고개를 끄덕임)
비언어적 의사소통
대상자와 눈을 맞춘다. 미소 지으며 밝은 목소리로 말한다.
언어적 의사소통
학생-점심 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대상-내 당뇨식 먹는다. 맛 없다.
비언어적 의사소통
대상자와 눈을 맞춘다.
분석 및 평가 (이론적 근거)
<말문을 열게 하기>
가벼운 인사말로 대화를 유도하여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도록 격려한다.
언어적 의사소통
학생-당뇨가 있으신가요?
대상-아버지가 당뇨가 있으셨는데 나도 당뇨라더라. 집에 있으면 조절이 안 돼서 입원했다.
비언어적 의사소통
고개를 옆으로 돌린다.
분석 및 평가 (이론적 근거)
<경청하기>
몸짓을 통해 대상자의 대답에 집중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