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직원능력개발

목차

[사회복지행정론] 직원능력개발
(1) 오리엔테이션
(2) 일반직원 훈련
(3) 감독자 훈련
(4) 관리자 훈련
(5) 멘토링
(6) 경력개발
* 참고문헌

본문내용

직원개발의 개념과 목적은 사회복지조직에서 활동하는 직원들의 소양과 능력을 개발,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며 가치관과 태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교육 및 훈련활동을 말한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의 진보에 따라 효과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해서는 직원능력개발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전문적 태도를 심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 오리엔테이션

신규 채용자 훈련으로 새로운 직원에게 조직과 조직의 서비스 및 지역사회를 소개하는 과정이다. 적응훈련 또는 기초훈련으로 조직의 역사와 미션, 목적, 기본정책, 규정, 조직구조, 급여, 보상체계 등이 제시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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