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이론의 개념
2.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
3. 행동주의 이론이 보완해야 할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많은 직업분야에 복잡하고 전문적인 수학 지식을 요구하고 있다. 전문적인 수학 지식과 판단이 요구되는 직업들이 증가되고 있으므로 수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증가되고 있다. 그에 따라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을 도와주기 위해 교육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론들이 적용될 수 있는데 보육교사들은 영유아들의 필요에 따른 맞는 이론들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론에서는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론들 중 행동주의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행동주의 이론의 개념
행동주의 이론에서는 유전적 요인보다 환경적 요인을 인간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간주한다. 행동주의 학자들은 인간의 발달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밝히는 데 주안점을 두고 인간의 내면세계가 아닌 관찰이 가능한 행동을 기초로 학습의 과정을 자극과 반응의 관계로 설명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