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평가기준안][체육평가계획서] <체육 탐구> 평가 기준안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체육과 본질
교육과정 성취기준
[12체탐01-01]
인간의 움직임과 신체활동에 담긴 체육의 의미, 개념과 가치를 분석하여 체육의 의미를 탐구한다.
[평가준거 성취기준 ①]
인간의 움직임과 신체활동에 담긴 체육의 의미, 개념과 가치를 분석하여 체육의 본질을 탐구한다.
평가기준

인간의 움직임과 신체활동에 담긴 체육의 의미, 개념과 가치를 분석하여 체육의 본질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인간의 움직임과 신체활동에 담긴 체육의 의미, 개념과 가치를 분석하여 체육의 본질을 설명할 수 있다.

인간의 움직임과 신체활동에 담긴 체육의 의미, 개념과 가치를 조사하여 체육의 본질을 정리 할 수 있다.

교육과정 성취기준
[12체탐01-02]
인류 역사와 체육의 생성과 발전 과정을 비교・분석하고, 인류 역사와의 관계에 대한 탐구를 통해 체육발달의 역사를 설명한다.
평가기준

체육의 생성과 발전 과정을 인류 역사와 관련하여 분석하고, 체육 발달의 역사를 체육사적 사건 및 역사적 흐름을 고려하여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체육의 생성과 발전 과정을 인류 역사와 관련하여 분석하고, 체육 발달의 역사를 체육사적 사건 및 역사적 흐름을 고려하여 설명할 수 있다.

체육 발달의 역사를 체육사적 사건 및 역사적 흐름을 반영하여 정리할 수 있다.

교육과정 성취기준
[12체탐01-03]
체육의 사회, 문화, 교육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체육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여러 관점에서 설명한다.
평가기준

체육의 사회, 문화,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비교․분석하여, 현대 사회에서 체육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여러 관점에서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체육의 사회, 문화,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분석하여, 현대 사회에서 체육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여러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체육의 사회, 문화,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조사하여, 현대 사회에서 체육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정리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