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체육과 진로 설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진01-01]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 분석을 통해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진단하고 자신의 장점을 발전시키는 한편, 단점을 보완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자질을 갖춘다.
상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분석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중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분석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희망 직업에 적합한 역량을 부분적으로 갖출 수 있다.
하
체육과 진로의 직업적 특성을 이해하고 자기 적성과의 장단점을 부분적으로 파악하여, 희망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12체진01-02]
자기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체육 진로의 직업 경로,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탐색하고 미래의 체육 직업에 대한 전망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한다.
상
자기 적성에 적합한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포함한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중
자기 적성에 적합한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포함한 진로 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
하
자기 희망에 따른 체육 진로, 자격 취득 과정, 교육 및 훈련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2) 체육과 직업 탐색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진02-01]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탐색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구체적 사례 등 직업 정보를 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진단한다.
상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이해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직업 정보를 비교·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중
스포츠 경기 분야 직업의 유형 및 특성, 직업 경로, 학업 및 자격 요건을 이해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직업 정보를 분석하여 자기 적성과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