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평가기준안][체육평가계획서] <체육 지도법> 평가 기준안 예시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코칭과 지도자·학생 선수의 이해
(2) 지도 방법과 훈련 방법
(3) 체육 학습 환경 및 안전 관리

나. 영역별 성취수준
(1) 코칭과 지도자·학생 선수의 이해
(2) 지도 방법과 훈련 방법
(3) 체육 학습 환경 및 안전 관리

다. 평가도구(예시)
(1) 문항 개발 목록
(2) 평가 문항(예시)

본문내용

가.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
(1) 코칭과 지도자·학생 선수의 이해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12체지01-01]
코칭의 의미를 이해하고 체육 지도를 위해 요구되는 코칭의 교육적 가치와 필요성을 설명한다.

코칭의 의미를 이해하고 체육 지도를 위해 요구되는 코칭의 교육적 가치와 필요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코칭의 의미를 이해하고 체육 지도를 위해 요구되는 코칭의 교육적 가치와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코칭의 의미를 조사하고 체육 지도를 위해 요구되는 코칭의 교육적 가치와 필요성을 정리할 수 있다.
[12체지01-02]
지도자, 교육자,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전문적 자질을 이해하고 지도유형을 탐색한다.

지도자, 교육자,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전문적 자질을 이해하고 지도 유형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지도자, 교육자,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전문적 자질을 이해하고 지도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지도자, 교육자,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전문적 자질을 조사하고 지도 유형을 정리할 수 있다.
[12체지01-03]
학생 선수의 인성과 경기력 향상 요소를 탐색하여 학생 선수의 운동능력, 체력, 개인적 특성을 분석한다.

학생 선수의 인성과 경기력 향상 요소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학생 선수의 운동능력, 체력, 개인적 특성을 분석·평가할 수 있다.

학생 선수의 인성과 경기력 향상 요소를 파악하여 학생 선수의 운동능력, 체력, 개인적 특성을 분석할 수 있다.

학생 선수의 인성과 경기력 향상 요소를 일부 파악하여 학생 선수의 운동능력, 체력, 개인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