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알 수 없다.」
2.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3. 「남이 장에 가니 거름지고 따라간다.」
4. 「누워서 침뱉기.」
5.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본문내용
1.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알 수 없다.」
마케팅의 대상은 다름 아닌 ‘사람’이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알기 힘든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고객의 심리’라는 매우 불확정적인 요소에 대해 파악하고 효율적인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마케팅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기업들의 번듯한 전략만이 아니라,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을 어필하고 남에게 다가가는 모든 활동과정을 포함한다. 이를테면, 자신의 SNS의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 또한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카오스 이론보다도, 주가의 흐름보다도 더욱 알기 힘든 것이 사람의 마음이지만, 마케팅에 뜻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과 타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필수이며, 이것이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덕목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